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넥스 주가 상승, 에넥스 시세 호재전망

유익정보

by 1@3$&*23 2021. 11. 2. 18:09

본문

에넥스 주가 상승, 에넥스 시세 호재전망

에넥스주가-전망

11월2일 오늘 매매에서 에넥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50분 기준 에넥스 주가는 종가보다 9.90% 오른 2830원에 시간외 거래되고 있다.

 

에넥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76만8107주이다.

 

이는 에넥스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관련주로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대표는 부동산 공약으로 '기본주택'을 내세웠다.

 

이 후보는 앞서 경선 후보 시절인 지난 8월 공공임대주택인 기본주택 100만 가구를 포함해 임기 내에 총 250만 가구 이상의 주택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기본주택은 중산층을 포함해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건설 원가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만 내고 역세권 등 좋은 위치의 고품질 주택에서 30년 이상 살 수 있도록 한 새로운 유형의 공공주택이다.

 

이 후보는 당시 "현재 30년 이상의 장기공공임대주택은 좁은 면적과 나쁜 위치, 열악한 주거조건으로 기피 대상"이라며 "기본주택의 다량 공급을 통해 토지임대부 분양을 포함한 장기임대 공공주택 비율을 전체의 10%까지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주택을 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곳으로 바꿀 ‘기본주택’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본주택은 무주택자에게 아무런 자격조건 없이 적정 임대료로 30년 이상 안정적인 거주 공간을 공급하는 정책이다.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부지를 모색하고 도내 3기 신도시 지역 주택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협의 중이다.

 

에넥스 주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주택' 정책 추진으로 인해 상승세를 타고있는것으로 보여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