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토스 코인이 급등하고 있으며 8일 오후 5시 23분 기준 크라토스는 73.37%(0.766원) 상승한 1.810원에 거래 중이다.
크라토스 코인은 8일 오후 3시부터 빗썸에 신규 상장했으며 크라토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실시간 투표 앱으로 현재의 투표 시스템 및 여론조사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표로 출시한 프로젝트이다.
투표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앱 사용자들에 대한 리워드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가 투표를 자유롭게 올리고 투표에 다른사용자들이 참여하여 크라토스(CRTS)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크라토스는 블록체인 기반 실시간 모바일 앱으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투표를 올리고 사용자들의 투표참여를 실시간 통계로 보여주는 모바일 앱이다.
크라토스 어원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신 ‘크라토스(영어 발음은 크레이토스)’에서 따왔으며 ‘강인함이나 힘을 의인화’해 표현한 것이다.
크라토스 앱은 Vote to Earn 시스템을 근간으로 한다. 이용자는 앱 상의 투표에 참여하거나 설문을 직접 개설해 암호화폐인 크라토스(CRTS)를 지급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만 해도 1,000 크라토스를 받고, 매일 최대 350 크라토스를 획득할 수 있다. (반감기로 인해 지급수량 변동가)
Vote to Earn 문서에도 서술되어 있듯이, 크라토스는 기존 설문조사의 한계를 보완한 새로운 대안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 지금까지의 여론조사는 응답을 수집하는 데 있어 여러 제약이 많았다.
응답자에게 일일이 전화를 돌리는데 소요되는 시간만 해도 만만치 않으며, 그나마 쉬운 온라인설문도 답변 신뢰도가 떨어지는 등 유효한 응답 수를 확보하는 데 많은 인풋이 투입되어야 했다.
크라토스는 응답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또 이에 상응하는 리워드를 즉각적으로 지급함으로써 기존 설문조사의 장점들을 모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크라토스는 특히 시의성이 중요한 속보형 이슈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여론조사를 가능케 하기 때문에 뉴스 및 언론계에도 미칠 잠재적 효과가 어마어마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