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중에서도 특히 수익을 많이 안겨다주는 키워드를 황금 키워드라고 합니다. 본문에서는 도대체 블로거들에게 이 황금 키워드란 무엇인지, 또 어떻게 일반 키워드와 황금 키워드를 구별해내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 가장 처음 듣는 이야기가 바로 키워드의 중요성입니다. 키워드라는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는 대부분 알고계신 것처럼 어떤 컨텐츠의 핵심이 되는 단어 정도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있어서 키워드도 일반적인 키워드의 의미와 크게다르지 않습니다. 키워드는 우리가 작성하는 글의 전체를 꿰뚫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의 제목과는 조금 다르지만 대부분의 글의 제목에는 키워드가 포함되며, 제목보다도 더 짧은 단 몇 마디의 단어로 글 전체를 대변할 수 있는 핵심단어인 것입니다.
여기까지 봐도 이미 키워드는 그 의미만으로도 블로그에서 상당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에서는 다른 일반 글들과 비교해 이 키워드가 더더욱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검색’이라는 행위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검색자가 검색할만한 글로 제목만 지으면 키워드가 해결되는 것일까요?
검색에 따라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와 수익이 좌우되는 블로그 생태계에서 수익을 급상승 시켜줄 황금키워드는 어떤 조건을 갖춰야 하는걸까요?
블로거들의 꿈은 항상 트래픽이 많아 내 블로그가 터져나가는 것입니다. 터져 나간다는것이 정말로 수많은 동시 방문자수로 서버가 버티지 못하고 뻗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버가 터져나가는 것에 대해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버와 호스팅의 선택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바탕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방문자 수 = 수익‘이 됩니다.
그렇다면 만약 방문자 수가 많아 서버가 터져나갈 정도면 그날 수익도 어마어마하겠죠?
결국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방문자 극대화 전략은 보통 이슈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슈 키워드로 검색결과 상단을 차지한다면 해당 이슈가 지속되는 기간동안 상상이상의 어마어마한 유입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란 무엇일까요?
처음 이 단어를 듣는 분들은 잘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란 말 그대로 해당키워드로 송출되는 광고의 광고주가 비싼 돈을 지불하고 있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우리의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송출하는데요, 이렇게 송출되는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하게 되면 수익을 얻습니다. 그런데 이 클릭에 따른 수익이 광고별로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이 광고 클릭 수익금액은 광고주가 해당 광고를 얼마의 단가(클릭당 비용, CPC: Cost Per Click)로 입찰했는가에 따라 좌우됩니다.
결국 우리는 광고주가 높은 입찰가로 참여하는 광고를 선택적으로 송출하면 수익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면 초기에는 네이버, 구글, 다음 모두 신생 블로그에 대해 정보가 없기때문에 글을 써도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쓴 글이 포털에서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나 사이트가 포털에게 인정을 받아야하는데요 이렇게 인정 받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의 지수를 높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포털별로 기간을 다르지만 이렇게 인정을 받기까지 보통 수개월 이상이 소요되는데요, 이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바로 해당 포털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 수를 늘려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검색수, 고단가, 적은 문서수를 모두 갖춘 키워드가 블로거에게는 황금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는 사람은 아주 많은데, 아직 문서가 얼마 되지 않아 내가 작성하면 상단에서 오랫동안 많은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글입니다
해당 키워드는 광고 단가도 비싸서 내 블로그 방문자들이 광고를 한 번씩 누를 때마다 천원~만원 단위의 수익이 차곡차곡 쌓이는 그런 키워드를 우리는 황금키워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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